대구서 ‘2025 K-MediWellness Festa’ 개최|스포츠동아
대구광역시 ‘2025 K-MediWellness Festa’ 개최 홍보 포스터. 사진제공 ㅣ 대구시
엑스코서, 한의약·웰니스 융합 체험의 장
대구광역시는 오는 9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엑스코 서관 3홀에서 ‘2025 K-MediWellness Festa’를 개최한다.
‘한의약, 웰니스를 求(구)하다’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급성장하는 웰니스 산업의 최신 트렌드와 미래를 조망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. 대구시와 대구시한의사회가 공동 주최·주관하고, 문화체육관광부와 경북도가 후원한다.
행사장에는 △소아·청소년·여성질환·통증질환 등 진료 체험을 제공하는 한의체험관 △지역 중소기업이 참여해 한방화장품과 뷰티 제품을 선보이는 K-뷰티관 △족욕·한약재 발효체험 등 일상 속 웰니스를 체험할 수 있는 K-웰니스 체험관 △첨단 기술과 융합된 혁신 제품을 전시하는 한의약산업관 등이 운영된다.
또한 해외 관람객을 위한 △한복 체험 △전통 약첩 싸기 △한방차 시음 등 K-문화 프로그램도 마련돼 글로벌 관광객의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. 행사 기간 중에는 대구시한의사회 학술대회와 ‘대구한의사의 날’도 함께 열려 최신 연구 성과와 임상 지견을 공유하는 자리도 마련된다.
최운백 대구시 미래혁신성장실장은 “이번 행사는 한의약을 중심으로 한 웰니스 콘텐츠를 직접 체험하며 산업의 미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”라며 “대구가 의료관광과 웰니스 산업을 선도하는 도시로 자리매김하고 나아가 글로벌 웰니스 허브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”이라고 말했다.
대구 ㅣ나영조 스포츠동아 기자 [email protected]
나영조 기자
Copyright © 스포츠동아. All rights reserved. 무단 전재,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